리더스CPA

치료제/백신, 임상 및 개발의 파급력! 청개구리LABS-제약바이오 무료체험 신청하기

just smile 2023. 7. 12. 17:48

청개구리LABS-제약바이오
청개구리LABS-제약바이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백신과 치료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의 주가 또한 많이 상승하였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상용화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나 백신 연구개발 중인 회사들을 어떻게 선별하면 좋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국내 제약사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치료제 혹은 백신 개발중인 업체 리스트업하기

현재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은 렘데시비르(Remdesivir) 이외에 다른 약물로는 길리어드사이언스사의 베클루리(Veklury)라는 항바이러스 후보물질이 있으며, 부광약품 자회사인 콘테라파마에서도 B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제인 레보비르(성분명 클레부딘)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셀트리온헬스케어 등 몇몇 바이오기업들이 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IR 자료에 따르면 다양한 종류의 코로나19 치료제·백신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상 단계별 구분하기

보통 신약후보물질 발굴 후 전임상 시험을 거쳐 임상 1상~3상까지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각 단계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주요업체 비교하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제 또는 백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실제 상업화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 선두주자인 글로벌 제약사와 후발주자인 국내 제약사 간 기술 격차 역시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일부 품목의 경우 국산화가 기대되는 만큼 이를 고려해서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외 대표적인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고, 우수한 의료진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단기간 내 성과를 내기 어렵다는 점에서 중장기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며, 개별 종목보다는 ETF 중심의 투자가 유효하다는 판단입니다.

 

 

치료제/백신, 임상 및 개발의 파급력! 청개구리LABS-제약바이오 무료체험 신청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