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20년 묵은 블랙헤드 5개월의 노력끝에 80% 없앤 찐후기

just smile 2023. 12. 13. 22:56

20년-묵은-블랙헤드-없애는법
20년-묵은-블랙헤드-없애는법

 

 

20년 묵은 블랙헤드를 5개월의 노력끝에 80% 가까이 없어졌다.

결론은 클렌징 오일을 5개월간 꾸준히 사용해서 없어졌다.

 

내 기억으로는 고등학생부터 블랙헤드가 많았고, 현재 40인 지금까지도 블랙헤드가 엄청 많았다.

솔직히 나만큼 많은 사람은 실제로 본적이 없다. 그냥 엄청 많았다.

나는 코 뿐안 아니라 턱에도 블랙헤드가 있어서 엄청난 스트레스였다.

 

지금으로부터 20년도 전인 고등학생때는 피지관리 방법도 모르고 그냥 손으로 짜는게 전부였다.

코에는 항상 피지를 짜서 상처가 있었고, 그래도 젊어서 그런가 모공이 크게 커지는걸 못느꼈다.

대학생때부터는 글로우스파라는 피지는 불려서 짜는 제품도 써봤는데, 그때뿐 이틀도 못가서 바로 피지가 까맣게 올라았다.

 

숯이 들어간 모공팩으로 매일매일 문지르고 사용해 봐도 블랙헤드는 없어지지 않았다.

기름은 기름으로 녹어야 한다고 해서 호호바 오일이 첨가된 클렌징 오일도 써봤지만 안됐다.

 

 

 

 

그러던 어느날 피부과 유투브를 보게 되었는데, 블랙헤드가 있는거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라고 했다.

블랙헤드 없애고, 각질 없댄다고 피부에 자극을 많이 주면 피부만 얇아지고 안좋고, 클렌징 오일로 살살 몇번만 문지르고 씻어내라고 얘기가 있었다.

 

블랙헤드를 엄청 없애고 싶어했지만, 꾸준히 관리하지 못하는 성격탓에 저방법은 굉장히 쉬워보였다.

일반적으로 블랙헤드 없애려고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5~10분 이상을 문지르고, 유화작용을 위해서 물을 묻혀서 또 문지르라고 해서 처음에 몇번 그렇게 하다가 팔도 너무 아프고 힘들어서 쉽사리 그만 두었었다.

 

하지만 피부과 의사 선생님 말대로 오래 문지르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니 뭔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그래서 친구가 얘기했던 풍자가 추천해 준 한스킨 딥 클렌징오일을 주문했다.

2023년 8월에 구매 했을때는 17,400원에 구매했다.

가격이 살짝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기존에 있던 클렌징 오일보다 크기가 커서 가격은 괜찮았다.

 

 

 

 

 

지금부터 내가 사용한 20년 묵은 블랙헤드 제거 방법이다.

 

1. 손과 얼굴에 물을 묻히지 않는다.

2. 한스킨 딥 클렌징오일을 손바닥에 3번 펌핑한다.

3. 3개의 손가락으로 듬뿍 찍어서 코와 턱에 오일을 묻힌다.

4. 약 30초 정도 코와 턱을 문지른다. 문지르다가 귀찮은 날은 더 짧게하고, 웬지 귀찮지 않은날은 몇초 정도 더 했다.

5. 물로 3~4번 정도 세수한다.

6. 비누칠을 하고 세수하다. 길지 않고 일반적으로 한는 세수처럼 했다.

 

 

 

 

 

완전 초간단 방법으로 짧게 시작했다.

처음에는 의욕이 앞아서 아침, 저녁으로 했다.

그러다 점점 귀찮아져서 저녁에만 했다.

 

자고 일어나면 얼굴에 기름이 나와서 클렌지오일을 사용하면 피지가 더 잘 녹을 것 같은 기분에 아침에도 했는데, 역시나 귀차니즘으로 인해 아침은 자연스럽게 안하고 저녁만 하게 됐다.

 

현재 날짜 기준으로 12월 13일 약 5개월이 지난 저녁 세안시 클렌징 오일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꾸준히 관리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방법이 쉬워서 그런것 같다.

5분, 10분씩 문지르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중도 포기해서 난 아직도 블랙헤드에서 못 벗어 났을 것 같다.

 

블랙헤드가 있는거는 당연한거다라고 생각하고 마음가짐이 바뀌니 거울을 볼때도 예전에는 블랙헤드를 엄청 유심히 봤는데, 지금은 잘 보지 않는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도 처음에는 눈에띄는 효과가 없었다.

다른 사람들처럼 피지 알갱이가 나오지도 않고..

그렇게 블랙헤드가 많은데, 알갱이 하나 나오지 않아서 의심했지만 이상할 정도로 그냥 꾸준히 했다.

 

 

 

 

5개월이 지난 지금은 거의 80~90%는 블랙헤드가 옅어지고 정말 눈에 보일정도로 줄어들었다.

물론 아예 없진 않다. 블랙헤드는 원래 있는 거니깐.

그래도 지금은 너무 만족한다.

 

유투브 피부과 의사 선생님 말로는 모공에 털이 있는 사람은 털만 제거해도 한결 깨끗해 보인다고 했는데, 내 코도 자세히 보니 작은 까만털까지 있었다.

그래서 그냥 쪽집게도 대충 뽑았는데, 효과가 있긴 있었다.

나처럼 털이 있는 사람이라면 레이저 제모나 쪽집게도 뽑는걸 추천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클렌징 오일은 브랜드에 따라서 효과가 드라마틱하게 차이가 나진 않을 것 같다.

어차피 기름으로 녹이는 거니깐 브랜드 상관없이 집에 클렌징오일이 있다면 저녁 세수전에 딱 30초만 5개월만 꾸준히 문질러 주자. 이제 거의 한통을 다 써가서 다시 주문해야 한다.

5개월도 그냥 현재 기준으로 글을 작성해서 그렇지 한두달 정도면 효과가 눈에 보일 것 같긴하다.

 

갑자기 블랙헤드 글을 쓰는 이유는 요즘에 코에 눈에 들어와서 자세히 봤는데, 블랙헤드가 줄어든데 눈에 띄여서 써봤다.

나같은 블랙헤드 때문에 스트레드 받고, 귀차니즘에 관리는 잘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꼭 추천해 주고 싶다.

 

저의 한스킨 크렌징오일 블랙헤드 후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모든 블랙헤드가 없어지길 기원합니다.

하루 30초, 한통만 다 써본다는 마음가짐과 블랙헤드는 원래 있는 거라는 체념의 마음으로 사용해 보세요.

5개월 후 저와 같은 기적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link.coupang.com/a/bjl9qm

 

한스킨 클렌징오일 앤 블랙헤드 PHA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