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AD

베이비시터 뜻, 하는일, 전망, 자격증 정보

just smile 2021. 6. 8. 13:13

베이비시터-썸네일
베이비시터

베이비시터란?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집 또는 외부에서 아이들(0~12세)를 돌보는 사람을 말하며,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선호하는 육아의 한 형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을 돌보는 사람이 아닌 부모님을 대신하여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달하는 육아 협력자를 말합니다.

또한 베이비시터는 21세 이상의 여성으로 엄마의 사랑을 대신해서 전하는 일이므로 아이를 사랑하고 책임감이 있으며, 신체 건강하여야 합니다.

주부와 학생, 일반인으로 구분되며 꼭 자녀를 키워보지 않은 일반인과 학생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사명의식

열성과 확신이 있을 때만이 사회 경제적 대우에 집착하지 않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자질

영유아는 어른이 행동 특징 등을 모방합니다. 용모, 태도, 행동, 언행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시간을 지키자

사적인 일로 시간을 보낸다면 영유아의 안전과 요구는 보장받을 길이 없다.

 

응시자격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하다.

외국인의 경우도 가능하지만, 통역 없이 우리말이 가능하여야 한다.

자격 기본법 제18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베이비시터 전망

맞벌이 부부의 경우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이 자녀입니다.

이럴 때 맞벌이 부모들을 대신해서 보육해주는 사람이 베이비시터 자격취득자입니다.

따라서 베이비시터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 전망도 좋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전문 직업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베이비시터가 되어, 아르바이트(알바)나 프리랜서, 놀이방, 어린이집 등의 전문기관에 근무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 자격증 무료상담 신청하기▶

 

 

 

반응형